광주광역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반응형

광주광역시 동구(구청장 임택)에서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구민에게 10만 원씩 ‘일상 회복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광주광역시 일상회복지원금 10만원 지급



일상 회복 지원금 지급대상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광주광역시에 주민등록을 둔 주민과 등록외국인, 외국국적의 동포가 해당됩니다.

특히 신생아에 대해서도 기준시점 현재 부 또는 모가 지급대상이며 신청 기간 내에 출생신고를 하거나 출생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광주시는 홈페이지로 일시에 접속자가 몰리거나 현장이 혼잡할 경우에 대비해 온·오프라인 모두 신청 첫 주 ( 17일부터 21일 )까지는 신청인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를 시행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인 경우 17일, 2·7은 18일, 3·8은 19일, 4·9는 20일, 5·0은 21일에 신청하면 됩니다.

 

 

 

지원금 신청과 지급방법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방식의 온라인 신청선불형 상생카드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등 2개로 나눠 진행됩니다.

 


1.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1월 18일까지 광주광역시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15개 은행·카드사 중 본인 명의로 평소 자주 이용하는 카드사를 선택하면 카드사 영업일 기준 1~2일 내로 포인트가 충전이 됩니다.

 

신청 가능한 은행·카드사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 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BC카드(광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 BC, 하나 BC카드,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중앙회) 등입니다.

동일세대 내의 미성년 자녀는 아버지 또는 어머니가 일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상생 카드 신청

다음 달 28일까지 지급기준일 당시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현장 지급이 됩니다.

선불형 상생 카드 행정복지센터 현장방문 신청은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신청기간 내에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기준일자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선불형 상생 카드를 바로 지급받을 수 있다.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세대원 중 한 명이 동일세대 내 세대원을 대표해 일괄 신청할 수 있다. 이 경우 별도 관계 증명 없이도 방문자 신분증과 신청서 내 위임 동의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일상 회복 지원금 사용기한

22년 5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대형가전판매점, 유흥업소, 사행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

 

 

 

광주광역시 코로나19 (gwangju.go.kr) 일상 회복 지원금

 

지원금 안내

코로나19

www.gwangju.go.kr

 

 

 

* 글을 카페, 밴드, 카카오톡에 공유해주신다면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